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쿡톡 (이하 회사라 함)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고 함)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쿡톡 웹사이트(www.cuctalk.com 이하 ‘쿡톡 웹’)에서 공시 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 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대한 개정은 필요시 별도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쿡톡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를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의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및 쿡톡 메신저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 2. 이용자 :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특유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7.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제 2 장 회원가입과 정보변경 및 회원 탈퇴 |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약관에 동의하는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요청하는 개인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들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거절의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신청을 허위로 한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신청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 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4.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아이디(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아이디(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정책 변경에 따라 아이디(ID)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 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및 계약 변경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요금 결제 기간 내에 미결제가 발생되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 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21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쿡톡 메신저 서비스) 1. 회사가 운영하는 메신저(이하 ‘쿡톡 메신저’)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권리, 의무를 명확히 규율하기 위하여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 합니다. 1) ‘쿡톡 메신저 제휴 서비스’란 쿡톡 메신저와 제3자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연계 서비스 2) ‘쿡톡 메신저 연동 서비스’란 쿡톡 메신저와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연계 서비스 2. 회사는 쿡톡 메신저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한 것 이외의 추가적인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서비스에 로그인하는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3.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서비스에 로그인하는 회원은 쿡톡 메신저의 자동 업데이트 또는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과 함께 배포, 설치되는 프로그램의 설치, 업데이트 및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팝업창의 노출 허용 등의 부가적 기능의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며, 동 기능의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사전에 설정을 변경하거나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함으로써 동 기능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단, 팝업창의 노출 허용 기능은 설정 변경이 곤란하므로 동 기능의 이용을 원하지 않는 회원은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여 동 기능의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회사의 대리인이 아닌 제 3자에 의한 리버스 엔지니어,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하는 등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이 변형되거나 가공된 경우, 회사는 이와 같이 제3자에 의하여 가공된 소프트웨어를 회원이 사용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공식 다운로드 경로가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하여 배포된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이나 패치 프로그램에는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변경, 가공 요소가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경로를 통하여 쿡톡 메신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전화, 안내문, 쪽지, 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쪽지,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 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유료정보 및 결제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운영하는 별도의 유료 서비스 및 유료 정보, 컨텐츠 등의 사용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 합니다. 2. 유료서비스 및 유료정보는 서비스 이용 시마다 요금이 결제되는 ‘건당 과금 서비스’와 요금 결제 후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입형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3. 요금 지불을 위한 사이버 머니의 구매 및 결제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암호화폐인 ‘CUC 이용 방침’에 따릅니다. 4. ‘가입형 유료서비스’에 대한 가입, 해지, 요금결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CUC 이용 약관에 따릅니다. 제 16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모욕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연관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혹은 저작권법상 보호되는 권리가 침해되었음을 주장하는 당사자로부터 사실의 소명과 함께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 받은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6) 회원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에 음란물 게재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이거나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광고물을 게재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1.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2.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전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
제 4장 개인정보보호 |
제18조 (회사의 보안관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이나 email, 채팅 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사의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 서비스, 인터넷 쇼핑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멤버십 카드서비스, 보험/신용카드 등의 TM마케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추가적으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타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서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인터넷 쇼핑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멤버쉽 카드, 콜센터를 통한 보험, 신용카드 등의 TM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협력업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제 5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계약해지 |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의 보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를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서는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8.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9.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제22조(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23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에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이후에도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일정기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개월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3) 범죄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4) 불법선거운동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3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가입 후 12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
제 24 조 (손해배상) 회사는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2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분쟁의 사전처리) 1. 회원이 소송을 제기할 경우는 회사에 책임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됩니다. 2. 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상충하는 법령 또는 법규에 관계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 또는 약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 또는 소송은 원인이 발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하며, 이후에는 영원히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 |||
개인정보는 회사가 지정한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당사는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매체 특성상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회원님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좀 더 유용한 정보로써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 |||
각 수집 정보 별 수집목적은 - 이름, 주민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식별 및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됩니다. -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고지사항 안내,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수집됩니다. |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
당사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사용자 ID, 비밀번호, 이름, e-mail 등 입니다.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별도의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 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
당사는 회원가입 절차 중 이용약관에 대해「동의」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 |||
회원이 당사의 회원으로서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당사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한 경우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 경우 귀하의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또한,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
|||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
1. 쿡톡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2.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3. 쿡톡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 |||
원칙적으로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당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당사는 개인별 맞춤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 등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예, 20대 여자)에도 회원님 개인의 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타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허락한 경우 또는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것과 같은 특별한 사정이 있거나, 아래에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아래에서는 귀하의 정보가 공개될 수 있는 몇몇 경우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사용자검색’ 등을 이용하는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정보의 제공을 원치 않는 고객은 설정을 변경하거나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함으로써 자신의 개인정보가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만일 사용자검색 등을 통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에 귀하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오로지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만 이용하여야 하며 동 정보를 자신의 저장장치에 별도로 보관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후원자들에게 공개할 수 있으나, 이러한 경우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전송하기 전에 명시적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쿡톡 판촉행사 기간 동안 수집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후원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 관한 개인정보가 공유되는 경우 그러한 정보가 수집 또는 전송되기 전에 회원께 미리 알려드릴 것입니다. 많은 판촉행사들은 후원사들에 대해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회원이 후원사들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허락하는 경우 후원사들은 회원의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를 후원사와 공유하게 될 경우 그러한 전송 전에 회원께 미리 알려드릴 것입니다. |
|||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 |||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님께서 당사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나 맞춤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회원님께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당사에 접속하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를 부여함으로써 회원 및 비회원들의 당사 사이트 이용빈도나 전체 이용자수 등과 같은 이용자 규모를 파악하는데도 이용됩니다. 또한 이벤트나 설문조사에서 회원님의 참여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게 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께서 방문한 당사 서비스의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당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 |||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당사 홈페이지에 있는 'MyPage’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전화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
동의철회 | |||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원님께 그 사실을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
- 성명 : 강철순 - 소속 : 쿡톡 메신저 운영 총괄 - 연락처 : 02-6206-9510 |
|||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 |||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타]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타]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www.ctrc.go.kr/ |
|||
부칙 | |||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9년 1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공고일자 : 2020년 1월 1일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 2020년 1월 1일 |